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선생님을 위한 참 쉬운 글쓰기>의 저자 탤짱샘 안태일입니다.

 

0. 어디까지나, 초안을 작성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선생님의 고생은 여전하겠지만, 문서 생산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1. 아래 <더보기>를 펼쳐서 프롬프트(글)을 복사하세요. 

2. 복사한 글을 메모장에 넣은 뒤에, 아래 ‘글 구조’에 주요 내용을 적으신 후에 인공지능 챗봇에 붙여넣기 하면 됩니다.

가. 챗지피 3.5(무료) : 문장을 빠르게 만들어주지만, 명사형 종결 어미를 제대로 만들지 못합니다. 수정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나. 챗지피티 4 (유료) : 가장 이상적인 결과물을 만들어줍니다. 다만, 3시간 동안 50번의 채팅만 가능합니다.

다. 빙채팅 - GPT-4(보다 창의적인) : 무료입니다. 속도가 느립니다. 하지만 결과물이 제법 괜찮습니다.

라. 빙채팅 - 균형잡힌 : 비추

마. 빙채팅 - 보다 정밀한 : "보다 창의적인" 보다 속도가 빠릅니다. 결과물도 괜찮은 편입니다. 무료입니다. 

 

사용법 문의와 강사 섭외 문의는 tellzzang@tellzzang.com 으로 연락 주시면 됩니다.

 

 

<더보기>를 클릭하세요 : 글 위에 마우스를 올리거나, 길게 누르면 "COPY(복사하기)" 버튼이 나옵니다.

 

 

 

더보기
1. 아래 글 구조와 각 단락의 주요 내용을 사용해서 아래 '조건들'에 제시된 조건을 지켜서 

학부모에게 보내는 가정통신문(담임 교사가 학급의 학부모에게 보내는 편지)을 작성해주세요.

2. 만약 각 단락의 주요 내용이 없을 경우 문맥에 맞게 구체적인 사례와 명확한 근거를 갖춘 문장들을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활용해서 작성해주세요.

3. 글의 톤과 문체는 정중하면서, 교육 전문가의 느낌이 나도록 작성해주세요.

4. 이 가정통신문의 목적에 맞게 글을 작성해주세요. 이 가정통신문의 목적은 학부모를 위로하고 공감해주는 것을 기본으로 하며 정보를 제공하고 교사의 교육 활동에 관해 신뢰를 주는 것입니다. 

5. 단락마다 번호를 부여해주세요. 소제목을 적어서는 안됩니다. 단락에 번호만 부여해주세요.

성과 홍보 가정통신문 글쓰기 글 구조

1. 학급의 이전 상황 또는 교사의 노력이 더해지기 전의 학급 상황 묘사
: 서로 낯설어함


2. 교사의 노력과 전문성과 새로운 교육 활동에 의해서 학급 상황이 달라지게 된 계기 서술
: 고기 파티 행사 개최

3. 학급의 상황이 좋아지게 된 과정을 묘사, 교사의 노력을 묘사, 달라진 학생들의 성장 모습을 묘사 
: 즐거운 추억, 안전 유의, 친목 도모 

4. 글을 정리하며, 그럼에도 아직 남아있는 아쉬운 점을 서술, 희망적인 메시지로 더 노력하겠음을 다짐 
: 면학 분위기가 해치지 않게 주의

탤짱샘의 도서 : 선생님을 위한 참 쉬운 글쓰기

 

선생님을 위한 참 쉬운 글쓰기 - YES24

이 정도만 써도 ‘업무’ 부담이 확 줄어듭니다.적당히 배워서 알차게 써먹는 “교사 맞춤형” 글쓰기 특강!“매년 반복되는 가정통신문, 단체 문자, 공문서, 생활기록부….어떻게 쓰면 좀 더

www.yes24.com

 
 
탤짱샘의  연수 : 선생님을 위한 참 쉬운 글쓰기 원격 연수
 

아이스크림 원격교육연수원

직무연수 탤짱쌤의 참 쉬운 글쓰기을(를) 추천합니다

teacher.i-screa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