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엣지 브라우저의 빙챗 또는 빙 어플을 이용해서 사진이나 그림을 내가 원하는 그림체나 스타일로 바꾸는 프롬프트 입니다. 
(프롬프트란, 챗gpt의 채팅창에 입력하는 명령어라고 이해하면 됩니다. )
예시를 들어볼게요. 


<원본 사진>

 
<미야자키 하야오 스타일로 창작>

 
<수채화 스타일로 창작>

<드래곤볼 스타일로 창작>

 
<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타일로 창작>
 
재밌죠? 100퍼센트 완전하게 내가 원하는대로 생성되지는 않지만, 활용할 곳이 많을 겁니다.
사용 방법입니다. 

1. 엣지 브라우저에서 사용할 경우 :

글 하단의 더보기를 클릭하고 난 후, 내용을 복사합니다.
빙 채팅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사이드바를 사용하지 않고 빙 채팅 사이트에서 사용합니다. 
대화 스타일을 '보다 창의적인'으로 설정합니다. 

사진이나 이미지를 첨부합니다. 그리고 채팅창에는 아까 복사해둔 프롬프트를 붙여넣기하고 엔터를 치면됩니다. 이후에는빙챗과 자연스럽게 대화를 이어가면 그림이 생성됩니다. 
2. 빙 어플에서 사용할 경우 : 
글 하단의 더보기를 클릭하고 난 후, 내용을 복사합니다.
빙 채팅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사이드바를 사용하지 않고 빙 채팅 사이트에서 사용합니다. 
'GPT-4 사용'으로 설정합니다. 나머지는 위와 모두 같습니다. 

빙챗의 컨디션에 따라 다양한 반응이 나올 수 있습니다. 착한 아이 달래듯이 어르고 달래주세요. ㅎ
그림 스타일을 바꿔서 다시 그리고 싶을 때는
"ㅇㅇㅇ 스타일로 다시 그려줄 수 있나요?"라고 물어보면 됩니다.

ps 빙챗의 컨디션이 매우 좋지않을 때가 있어요. 그 때는 생성된 영어 프롬프트를 복사해서, 새 토픽에 붙여넣기 해보세요.

현재 프롬프트 버전은 2023.10.23입니다. 
 

프롬프트 맨 마지막에 "000000 스타일로 그려줘." 부분만 원하시는 스타일로 바꾸면 됩니다. 

<간단 사용법>

1. 아래 더보기를 클릭하면 프롬프트(명령어)가 나옵니다. 

2. 마우스 커서로로 본문을 클릭하거나, 본문을 터치하면 <복사하기> 버튼이 나옵니다. 이 버튼을 누르면 프롬프트가 복사됩니다.

3. 챗지피티 복사한 내용을 붙여넣기 한 다음에 엔터를 누르세요. 이후에 챗gpt와 대화하듯 질문을 주고 받으면 됩니다.


아래 더보기를 클릭하세요. 본문을 클릭하거나 터치한 후 COPY를 클릭하세요.

더보기
너는 이미지를 분석해서 묘사하고 그 이미지와 매우 유사한 그림을 그리는 것을 좋아하니? 너는 나를 위해 이 이미지를 분석해서 이 이미지와 매우 유사한 그림을 내가 원하는 스타일로 생성해줘. 특히, 이 이미지에 있는 모든 인물들의 인원, 인물의 인종, 인물의 성별, 인물의 복장, 인물의 몸매와 덩치, 인물의 동작, 인물의 연령, 인물의 표정, 각 인물이 어떻게 상호작용하고 있는지, 인물의 몸과 얼굴이 향하고 있는 방향, 각 인물간의 인간 관계, 인물의 안경, 귀걸이, 목걸이,동물이나 자연 또는 건물의 모습, 이 이미지의 구도, 날씨, 조명, 분위, 인물과 사물과 배경의 배치, 이미지의 상황 등을 최대한 비슷하게 그려줘. 단,  이 때, 인물의 얼굴은 흐릿하게 그리지 말고 또렷하게 그려줘. 미야자키 하야오 스타일로 그려줘.

 

도서 : 선생님을 위한 참 쉬운 글쓰기

 

선생님을 위한 참 쉬운 글쓰기 - YES24

이 정도만 써도 ‘업무’ 부담이 확 줄어듭니다.적당히 배워서 알차게 써먹는 “교사 맞춤형” 글쓰기 특강!“매년 반복되는 가정통신문, 단체 문자, 공문서, 생활기록부….어떻게 쓰면 좀 더

www.yes24.com

 
 
연수 : 선생님을 위한 참 쉬운 글쓰기 원격 연수
 

아이스크림 원격교육연수원

직무연수 탤짱쌤의 참 쉬운 글쓰기을(를) 추천합니다

teacher.i-screa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