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챗GPT로 성적표 가정 통신문 쓰는 법은 여기로

https://tellzzang.com/1847

 

챗GPT로 성적표 가정통신문 작성하기 (CHAT GPT로 지필 평가 가정 통신문 작성하는 법, 학기말 가통)

안녕하세요. 의 저자 탤짱샘 안태일입니다. 0. 어디까지나, 초안을 작성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선생님의 고생은 여전하겠지만, 문서 생산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1. 아래 를 펼쳐서 프롬

tellzzang.com

 


2021년도의 끝자락에 편지로나마 소식 드립니다. 1월 5일이면 2021학년도가 마무리 됩니다. 흐르지 않을 것 같던 시간은 뒤돌아 돌이켜보면 이리도 급히도 흘러만 가는 것 같습니다. 중학교 헌 교복을 고등학교 새 교복으로 갈아입었던 새학년 첫날이 저번 주 일 같습니다. 1년 동안 우리 아이들에게는 어떤 성장과 기쁨과 후회와 상처와 슬픔과 반성과 행복이 함께 했을까요. 아이의 새로운 시작을 함께한 고등학교 1학년 담임 교사로서 보람과 미안함이 함께 하는 요즘입니다.

2021학년도 마지막 성적표가 인쇄되었습니다. 뿌듯함과 후회. 후련함과 아쉬움 어딘가에 우리 아이들은 감정의 갈피를 잡지 못한 채 한해살이를 마무리 하리라 생각합니다. 성적은 이미 마감되었고 시간은 이미 화살대를 벗어나 앞으로 앞으로 향해갑니다. 뿌듯함이 있다면 겸손한 마음으로 더욱 정진하고, 후회가 가득하다면 자신을 미워하지 말고 새로운 자신을 상상하고 힘내기를, 후련함을 느꼈다면 다시 찾아올 도전을 기약하고 아쉬움이 가득하다면 한발자국씩 마음의 빈 공간을 채워나가는 의지를 아이들이 스스로 찾아내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이제 새 학년이 곧 시작됩니다. 공통 교육 과정이 마무리 되고 아이들이 자신의 진로와 흥미를 고려하여 선택한 과목에 따른 교육 과정이 시작됩니다. 아이들이 자신의 인생 진로에 직접 고민하고 직접 선택한 첫 번째 갈림길이 시작됩니다. 막연함과 기대가 공존할 아이들을 많이 응원해주세요.

유명 대학과 유망 학과만을 졸업해야 인생을 성공적으로 꾸려나갈 수 있음이 아니라는 걸 아이들이 늘 기억하길 바랍니다. 성적은 숫자에 불과하다는 사실을. 자신의 여러 가지 특성들 중에 아주 작은 일부분의 단편적인 면만을 보여줄 뿐이라는 사실을. 그 단편적인 조각들 조차 현시점의 상태를 보여줄 뿐이라고 이야기 해주세요. 성적이 낮다고 너의 모든 것이, 너의 존재가 무시 받거나 가치가 낮은 존재라는 것은 결코 아니라고 토닥여주세요.

아이가 있는 모습 그대로 자기 자신을 사랑하고, 자존감을 지켜내고, 그 힘으로 미래의 나를 긍정적으로 꿈꿀 수 있길 바랍니다. 우리가 대학을 가길 위해 학업에 매진하고, 취업을 하기 위해 대학교 학점과 스펙을 치열하게 관리하고, 월급을 더 받기 위해 노동력을 소진하는 그 모든 이유의 끝이 어디인지 잊지 않도록 보다듬어주세요.

우리가 태어난 이유, 우리가 살아가는 그 모든 이유의 끝은 바로 행복해지기 위해서라는 것을 잃지 않도록 도와주세요. 늘 행복하고 늘 건강하길, 성적, 대학, 돈, 큰 집 그 모든 것은 결국 행복을 향한 수단에 불과하다고. 가장 소중한 건 너 자신이 진정 행복해지는 것임을 늘 일깨워주세요.
금쪽 보다 귀한 자녀를 저희 반에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1년 동안 아이들 덕에 저 역시 많이 웃고 울고 성장했습니다. 그리고 아이들 덕에 행복했습니다. 교직 생활 중 가장 행복했던 한해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다 학부모님의 헌신적인 가정 교육 덕이기에 그저 감사한 마음 뿐입니다. 코로나가 아니었다면 아이들의 학창 시절이 더욱 즐겁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드는 연말입니다. 새해에 더욱 행복하시고 행복 나누시고 건강하시길 기원합니다. 그간 감사했습니다.

2021년 한 해를 마무리하며
임인년, 호랑이의 새해를 맞이하며
담임 교사 드림.


도서 : 선생님을 위한 참 쉬운 글쓰기

 

선생님을 위한 참 쉬운 글쓰기 - YES24

이 정도만 써도 ‘업무’ 부담이 확 줄어듭니다.적당히 배워서 알차게 써먹는 “교사 맞춤형” 글쓰기 특강!“매년 반복되는 가정통신문, 단체 문자, 공문서, 생활기록부….어떻게 쓰면 좀 더

www.yes24.com

 
 
연수 : 선생님을 위한 참 쉬운 글쓰기 원격 연수
 

아이스크림 원격교육연수원

직무연수 탤짱쌤의 참 쉬운 글쓰기을(를) 추천합니다

teacher.i-scream.co.kr